[황금사자기] 충암고 ‘좌완 에이스’ 이충호, 8K 완봉 역투

입력 2012-05-12 20:54:1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충호. 동아닷컴DB

좌완 에이스 이충호(충암고·18)가 완벽한 투구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이충호는 12일 마산야구장에서 열린 제66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동아일보사 스포츠동아 대한야구협회 창원시 공동 주최) 선린 인터넷고와의 1회전에서 9회까지 단 1점도 허용하지 않으며 완봉 역투로 팀의 1-0 승리를 주도했다.

이날 이충호는 9이닝 동안 102개의 투구수를 기록하며 피안타 단 2개와 볼넷 1개만을 내주며 선린 타선을 무력화 시켰다.

패스트볼의 스피드는 빠르지 않았으나 낙차 큰 커브와 체인지업에 선린 타자들의 방망이는 침묵했다.

경기 후 이충호는 “1회에는 긴장 했지만 2회부터는 내 공을 던졌다. 주무기인 커브가 잘 먹혀들어가서 무실점 투구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팀 타선이 비록 1득점에 그쳤지만, 실점하지 않고 리드를 지켜낼 자신이 있었다”며 “2회전에서 강적 부산고와의 대결도 자신있다”고 덧붙였다.

프로야구 선수 중 롤 모델은 삼성 라이온즈의 장원삼이며, 신장 183cm와 77kg의 신체 조건을 갖추고 있다. 삼진보다는 맞춰 잡는 피칭을 선호.

이진석. 동아닷컴DB



또 한 명의 수훈갑 3번 타자 겸 좌익수 이진석은 6회말 2사 2루 상황에서 중견수 키를 훌쩍 뛰어넘는 1타점 적시 3루타를 때려냈다.

이진석은 “짧게 친다고 생각하고 때렸는데 의외로 공이 멀리 뻗었다”며 “앞으로 있을 부산고와의 2회전에서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결승타를 때려낸 소감을 전했다.

또한 “현재 우리 팀 라인업은 저학년이 주축인데, 비록 경험은 적지만 자신감도 있고 특히 분위기가 매우 좋다”며 “앞으로도 충암고를 지켜봐달라”고 당부했다. 프로에 진출하면 두산 베어스의 김현수와 같은 선수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한편, 지난 4일 인창고와의 경기에서 승리 투수가 된 선린의 김성진은 이날 경기에서도 8회까지 3피안타 2 4사구 1실점하며 역투했으나 팀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해 패전 투수가 됐다.

충암고는 충주 성심학교를 꺾은 부산고와 8강 진출을 놓고 한판 대결을 펼친다. (일시 미정)

창원=동아닷컴 황금사자기 특별취재팀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