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재현의 가을 다이어리] “송주은 꿈같은 PS시구…마음은 벌써 1군입니다”

입력 2012-10-1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고 송주은이 12일 두산-롯데의 준PO 4차전에서 시구하고 있다. 송주은은 포스트시즌서 1차 지명 신인 선수가 시구하면 패했던 롯데의 징크스를 깼다. 사직|박화용 기자 박화용 기자 inphoto@donga.com 트위터@seven7sola

“2013년 신인드래프트 롯데 1라운드에 지명된 송주은 선수입니다!”

제 이름이 불렸습니다. 입이 바짝바짝 마르고, 가슴이 쿵쾅거립니다. 아직 정식으로 롯데 유니폼(내년 2월 부산고 졸업 후 입단)을 입은 것도 아닌데, 덜컥 가을무대(준PO 4차전 시구)를 밟았습니다. 마운드로 걸어가는 내내 ‘여기가 어딘가’ 싶었습니다. 고막이 찢어들 듯한 함성소리에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그래도 명색이 롯데 1차 지명 투수인데….’ 마음을 가다듬었습니다. 숨 한번 크게 쉬고 와인드업. 공을 힘차게 뿌렸습니다. 마음과 다르게 공은 스트라이크존을 한참 벗어납니다. ‘아! 더 잘 던질 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밀려왔습니다. 롯데는 포스트시즌 홈경기에 1차 지명 신인선수에게 시구를 맡기는 풍습이 있습니다. 준PO 4차전 바로 전날, 저의 생애 첫 가을잔치가 결정됐고, 눈 깜짝할 사이 끝이 났습니다.

“포수 미트에 들어간 게 어디냐.” 경기장을 찾은 아버지가 위로를 건네셨습니다. 아버지는 ‘롯데에 살고, 롯데에 죽는’ 분입니다. 저도 어릴 적부터 ‘야구=롯데’로 알고 살아왔습니다. 이건 아직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은 비밀인데, 초등학교 때 지금은 1군 투수코치인 주형광 코치님이 마운드에서 힘차게 공을 던지는 모습에 반해 롯데 팬이 됐습니다. 비록 그날 경기는 졌지만, 불펜에서 몸을 푸는 투수들의 모습이 멋있어 야구선수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10여 년이 흘러 꿈에 그리던 롯데 유니폼을 입게 됐습니다. 비록 시구였지만 ‘가을 마운드’도 밟았습니다. 물론 저는 지금부터입니다. 내년 목표는 ‘무조건 1군에 들기’와 ‘팀에 꼭 필요한 투수가 되기’입니다. 그래도 드래프트가 끝난 직후 “최동원 선배님의 뒤를 잇는 전설의 투수가 되겠다”고 주위에 당당하게 얘기하고 다녔습니다. 징조는 좋습니다. ‘포스트시즌에 1차 지명 신인선수가 시구하면 팀이 진다’는 오랜 징크스를 깬 행운의 주인공이 됐으니까요.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hong92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