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발차기… LA 다저스, 트위터에 사진 게재

입력 2013-05-31 10: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찬호 발차기. LA 다저스 공식 트위터 화면 캡처

박찬호 발차기, 다저스 14년 전 추억 떠올려

[동아닷컴]

LA 에인절스와의 ‘프리웨이 시리즈’ 마지막 경기를 앞둔 LA 다저스가 박찬호 발차기에 대한 추억을 떠올렸다.

다저스는 31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트위터에 박찬호 발차기 사진을 올렸다. ‘박찬호가 팀 벨처에게 새로운 발차기를 보여주고 있다’(Chan Ho Park shows Tim Belcher his new kicks.)는 설명이 뒤따랐다.

박찬호 발차기는 지난 1999년 6월 6일 박찬호가 당시 애너하임 에인절스(현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상대 선발 팀 벨처를 상대로 이단옆차기를 한 사건을 말한다.

박찬호는 당시 팀이 0-4로 뒤진 5회 1사 1루에서 벨처를 상대로 보내기 번트를 댔고 타구를 잡은 벨처가 1루로 뛰던 박찬호를 직접 태그 아웃 시켰다.

벨처는 이후 박찬호에게 뭔가 말을 건넸고 이 말을 들은 박찬호가 흥분하며 벨처의 얼굴을 밀쳐낸 뒤 벨처를 향해 이단 옆차기를 날렸다. 박찬호 발차기 장면은 ESPN이 뽑은 메이저리그 최악의 난투극 6위에 오르는 등 파장이 컸다.

한편 다저스와 에인절스는 31일 프리웨이 시리즈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앞선 세 경기에선 다저스가 2승 1패로 우위. 테드 릴리(다저스), 제이슨 바르가스(에인절스)가 선발 투수로 나선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