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아르헨티나]이영표 해설위원 “승부는 1-1”… 우승팀 예상은?

입력 2014-07-14 02: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영표. 사진제공|KBS

‘독일 아르헨티나’

이영표 KBS 축구 해설위원이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팀을 아르헨티나로 예상했다.

이영표 위원은 14일(한국시간) 열리는 독일과 아르헨티나의 결승전에 앞서 KBS 브라질 월드컵 페이지 스코어 이벤트란에 양팀의 승부를 1-1로 예상했다.

이영표 위원은 “결국 아르헨티나 승...!”이라는 멘트로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예상했다.

한준희 위원과 박찬하 위원은 독일의 승리를, 정인영 아나운서는 아르헨티나의 승리를 각각 예상했다.

양팀은 14일 오전 4시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 경기장에서 대망의 우승 트로피를 놓고 최후의 대결을 펼친다.

독일은 브라질과의 준결승에서 7-1로 대승, 결승에 선착했고 아르헨티나는 승부차기 접전 끝에 네덜란드를 제치고 결승에 올랐다.

독일과 아르헨티나의 상대 전적은 20전 9승5무6패로 아르헨티나의 우위.

독일은 월드컵 4회 우승 도전이며 아르헨티나는 세 번째 정상 등극을 노린다. 독일은 이번 대회까지 역대 최다인 8회, 아르헨티나는 5회 결승에 진출했다.

양팀은 지난 1986 멕시코 월드컵, 1990 이탈리아 월드컵 결승에서 잇달아 맞붙었다. 멕시코 대회에서는 아르헨티나가, 이탈리아 대회에서는 독일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축구팬들은 “독일 아르헨티나 월드컵 결승, 흥미로운 대결”, “독일 아르헨티나 월드컵 결승, 누가 이길까”, “독일 아르헨티나 월드컵 결승, 뮐러와 메시의 맞대결 흥미진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