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라오스] 전반 41분 뒤늦은 선제골, 답답했던 플랜B

입력 2014-09-21 17: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축구 조별예선 최종전 한국 대 라오스 경기가 21일 화성종합경기장에서 열렸다. 한국 이종호가 오버헤드킥을 하고 있다. 예선 1,2차전을 모두 승리한 한국대표팀은 예선 전 경기 승리로 조 1위로 16강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화성 | 김종원기자 won@donga.com 트위터@beanjjun

‘한국 라오스 인천 아시안게임 축구’

제 17회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16강을 이미 확정한 이광종 호가 탈락이 확정된 라오스를 상대로 전반 1골에 그치는 답답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이광종 감독은 21일 오후 5시 경기도 화성 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A조 3차전 라오스 전에서 전반 동안 일방적인 공격을 퍼붓고도 수비에 치중한 라오스의 수비벽에 가로막혔다.

이미 2연승을 거두며 승점 6점으로 16강 진출을 확정한 이광종 감독은 이날 부상 선수와 주축 선수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벤치에 앉아 있던 선수들의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는 방법을 택했다.

지난 2차전에서 타박상을 입은 와일드카드 공격수 김신욱이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고, 박주호와 김승규 등 와일드카드 3명 모두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들 대신 공격진에 이용재, 이종호가 투입됐으며, 미드필더진에는 문상윤, 손준호, 안용우를 배치했다. 수비진에는 김진수, 이주용, 장현수, 곽해성, 최성근이 투입됐다. 골문은 노동건이 지켰다.

예상대로 한국은 라오스를 상대로 일방적인 경기를 펼쳤다. 전반 5분 안용우의 슈팅으로 포문을 연 한국은 이주영, 안용우, 이용재 등이 쉴 새 없이 라오스 골문을 공략했지만 전반 40분이 지나도록 무득점에 그쳤다.

선제골은 전반 41분에야 나왔다. 라오스 골문 정면에서 이주영의 패스를 받은 이종호가 슈팅 찬스를 잡았고 이종호가 침착하게 라오스 골문 구석으로 날린 슈팅이 라오스 골 그물을 갈랐다.

뒤늦게 선제 득점에 성공한 한국은 이후 몇 차례 슈팅을 더 시도했지만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은 채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전반전 동안 한국은 10개, 라오스는 1개의 슈팅을 기록했다.

한편, 한국은 라오스 전에서 무승부만 거둬도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