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야구 ‘최약체 태국 전에 에이스 김광현 출격…왜?’

입력 2014-09-22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김광현. 스포츠동아DB.

‘아시안게임 야구’

대회 2연패를 노리는 한국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이 태국을 상대로 금메달을 향해 첫 발을 딛는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은 22일 오후 6시 30분 인천 문학구장에서2014 인천 아시안게임 야구 B조 예선 태국 전에 나선다.

이 날 경기에서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은 에이스 김광현을 내세운다. 김광현은 풍부한 국제경험을 바탕으로 태국 전과 결승전에 등판을 앞두고 있다.

약체 태국 전에 에이스 김광현이 등판하는 이유는 결승전까지 휴식 기간이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 차원이다. 또 상대가 약하더라도 첫 경기의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다.

태국 전이 열리는 인천 문학구장은 김광현의 소속팀 SK와이번스의 홈구장이기에 더욱 익숙한 환경에서 투구할 수 있다.

야구대표팀은 태국 전에서 콜드게임 승을 거두고 대만 전을 대비해 최대한 마운드를 아끼겠다는 각오다.

누리꾼들은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소식에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빨리 끝내길”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잘 해라”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김광현 파이팅” “아시안게임 야구 태국 전, 방심은 절대 안 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 경기에는 콜드게임 규정이 적용되며 한 팀이 5회 15점 이상, 7회 10점 이상의 점수 차로 앞설 경우 콜드게임이 선언된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