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한국 오만]조영철 골, 이청용 껴안으며 ‘A매치 데뷔골’ 환호

입력 2015-01-10 17: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아시안컵 한국 오만 조영철 골’

10일(이하 한국시간) 호주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축구 조별리그 A조 한국-오만 경기. 조영철(왼쪽·카타르SC)이 전반 추가시간 때 선제골을 넣은 뒤 이청용(볼턴)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한국은 전반 추가시간 구자철(마인츠05)이 상대 진영 중앙에서 드리블하다 왼발 슈팅한 볼을 상대 골키퍼가 쳐내자 문전 오른쪽으로 쇄도하던 조영철이 슬라이딩하며 오른발로 갖다대 상대 골문을 갈랐다.

조영철의 골은 A매치 12경기 만에 터진 데뷔골.

한국은 조영철의 골로 오만을 1-0으로 꺾고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한국은 13일 오후 4시 쿠웨이트, 17일 오후 6시 호주와 조별리그 예선을 치른다.

한국은 55년 만의 아시안컵 정상에 도전한다. 초대 대회였던 1956년 대회와 2회 대회에서 2연패를 차지한 이후 한 번도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다. 한국은 지난 대회 일본과의 준결승에서는 승부차기 끝에 패한 바 있다.

한국은 호주, 쿠웨이트, 오만과 A조에 편성됐다. 전날 열린 호주와 쿠웨이트의 대회 개막전에서는 호주가 4-1로 크게 이기고 먼저 1승을 챙겼다.

축구팬들은 “아시안컵 한국 오만, 조영철 멋진 골 ”, “아시안컵 한국 오만, 조영철 골 대박”, “아시안컵 한국 오만, 조영철 골 축하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