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골 폭발’ 뮌헨, 샤흐타르 대파…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

입력 2015-03-12 07: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바이에른 뮌헨.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독일 분데스리가 최강 팀 바이에른 뮌헨이 폭발적인 득점력을 앞세워 우크라이나의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크게 물리치며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했다.

뮌헨은 12일(한국시각)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샤흐타르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7-0으로 크게 승리했다.

이로써 뮌헨은 지난 1차전에서 0-0 무승부와 안방에서 거둔 대승을 합쳐 스코어 7-0으로 8강에 진출 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승부는 경기 시작 2분 만에 갈렸다. 샤흐타르는 경기 시작과 함께 올렉산드르 쿠체르가 페널티킥을 허용함과 동시에 퇴장까지 당하면서 뭔헨에 기선을 뺏겼다.

토마스 뮐러의 페널티킥 골로 앞서나간 뮌헨은 계속해 일방적인 공격을 펼쳤다. 전반 34분 제롬 보아텡의 골까지 나오면서 일찍 승리를 확정지었다.

이후 뮌헨은 후반 4분 프랭크 리베리가 상대 오른쪽을 허물며 골을 뽑아냈고, 불과 2분 뒤에는 뮐러가 추가골을 만들며 샤흐타르를 무너뜨렸다.

공격의 고삐를 놓치 않은 뮌헨은 후반 18분 홀거 바트슈트버, 30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43분 마리오 괴체의 골까지 나오면서 7-0 대승으로 경기를 끝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