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베어스, 진야곱 불법도박 혐의 연루 공식 사과 “자체 징계 착수”

입력 2016-11-09 15: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두산베어스가 소속 투수 진야곱의 불법도박 혐의 연루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두산은 9일 “지난 7일 경기북부경찰청에서 ‘프로야구 승부조작 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당 구단 선수가 연루됐음이 밝혀졌다. 이번 사건에 소속 선수가 연루된 점에 대해 구단은 책임을 통감하며,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두산 베어스는 지난 8월 KBO의 ‘부정행위 자진 신고 및 제보 기간’에 모든 소속 선수를 대상으로 개별 면담을 진행했다. 해당 선수가 이 면담을 통해서 2011년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에서 배팅을 했던 점을 시인했으며 구단은 이 사실을 곧바로 KBO에 통보했다. 해당 선수는 경기북부경찰청에 출두해 참고인 조사를 받았으며 구단은 이 선수를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제외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또 두산은 “비록 공소시효가 지나 법적인 책임이 없다고는 하지만, 그 동안 클린베이스볼을 지향한 KBO리그와 구단의 방침에 어긋나는 불법행위를 저지른 만큼 한국야구위원회의 징계와는 별도로 구단도 자체적으로 징계 절차에 곧바로 착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두산 베어스는 이번 사건을 자성의 계기로 삼아 향후 불법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선수단 관리 체계를 다시 점검 보완하는 한편, 지속적인 선수단 교육을 통해서 다시는 불법행위가 뿌리내릴 수 없도록 노력하겠다. 다시 한번 프로야구 팬 여러분께 사과 드린다”며 거듭 사죄했다.

한편, 경기 북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수사 결과 진야곱은 2011년 600만원을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에 배팅한 사실을 경찰 조사서 시인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다음은 두산 베어스 진야곱 관련 사과문 전문

지난 7일 경기북부경찰청에서 ‘프로야구 승부조작 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당 구단 선수가 연루되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번 사건에 소속 선수가 연루된 점에 대하여 구단은 책임을 통감하며,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두산베어스는 지난 8월 KBO의 ‘부정행위 자진 신고 및 제보 기간’에 모든 소속 선수를 대상으로 개별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선수가 이 면담을 통해서 2011년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에서 배팅을 했던 점을 시인했으며 구단은 이 사실을 곧바로 KBO에 통보하였습니다.

해당 선수는 경기북부경찰청에 출두해 참고인 조사를 받았으며 구단은 이 선수를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제외한 바 있습니다.

비록 공소시효가 지나 법적인 책임이 없다고는 하지만, 그 동안 클린베이스볼을 지향한 KBO리그와 구단의 방침에 어긋나는 불법행위를 저지른 만큼 한국야구위원회의 징계와는 별도로 구단도 자체적으로 징계 절차에 곧바로 착수하도록 하겠습니다.

두산베어스는 이번 사건을 자성의 계기로 삼아 향후 불법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선수단 관리 체계를 다시 점검 보완하는 한편, 지속적인 선수단 교육을 통해서 다시는 불법행위가 뿌리내릴 수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프로야구 팬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