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박종훈, ‘성공의 감각’은 지속될까

입력 2018-01-20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 와이번스 박종훈. 사진제공|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 잠수함선발 박종훈(26)은 비활동기간에도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 ‘개근’하다시피 나온다. 박종훈이 훈련을 멈추지 않는 이유는 야구하는 재미를 실감했고,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2017시즌 박종훈은 151.1이닝으로 2011년 데뷔 이래 처음으로 규정이닝을 채웠다. 두 자릿수 승수(12승7패)도 처음 해냈다. SK도 박종훈의 성장을 연봉으로 보답했다. 2018년 연봉이 100% 인상된 2억 원에 달한다.

SK의 2018시즌 반격에 박종훈의 지속성은 필수요소다. 외국인투수 켈리와 산체스를 받쳐줄 실질적 제1옵션이다. 김광현은 재활의 터널을 뚫고 돌아올 것인지라 무리할 수 없다. 투구이닝 제한을 받을 상황이다. 문승원, 윤희상보다 박종훈에게 일단 중책이 맡겨질 가능성이 더 높은 SK 내 정황이다.

좌완 김광현을 제외하면 우완투수 일색인 SK 선발진에서 잠수함 박종훈은 희소성을 지닌다. 박종훈의 장점은 ‘자기 공만 던지면 쉽게 맞지 않는 구위’에 있다. 박종훈이 볼넷과 몸에 맞는 볼 줄이기에 집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버리는 공이 줄어들어야 긴 이닝을 던질 수 있다. 그래야 승리를 얻을 확률이 올라가고 팀에 보탬이 될 수 있음을 알고 있다.

명랑한 성격의 박종훈은 팀 플레이어의 성향이 꽤 강하다. 덕아웃 분위기메이커이기도 하다. 그러나 자신이 던지는 날은 더 없이 진지하다. 스스로에게 엄격한 편이다. 아직도 더 잘할 영역이 남았다는 것을 믿기에 박종훈은 겨울에도 쉬지 않는다. 두 배로 연봉이 올랐음에도 만족하지 않는다. 박종훈이 SK 마운드의 변수에서 중심이 되어가고 있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