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한선태’ 찾아라, 파주 챌린저스 10월 3일 트라이아웃 실시

입력 2018-09-19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파주 챌린저스

독립구단 출신의 성공신화는 계속 이어질 수 있을까. 숨은 야구 자원을 찾기 위해 파주 챌린저스가 다시 한번 나선다.

양승호 감독이 이끄는 독립구단 파주 챌린저스가 오는 10월 3일 오전 11시에 홈구장인 챌린저스파크(경기도 파주시 소재)에서 2019년도 트라이아웃을 실시한다.

2017년 4월 공식 창단한 파주 챌린저스는 프로출신 감독 및 코치들의 체계적인 훈련과 운영으로 2017년에만 5명의 선수들을 프로에 입단시키는 쾌거를 이뤄냈다. 올 시즌 두산 베어스에서 1군 선발투수로 활약한 현도훈이 대표적인 선수다. 또 최근 열린 프로야구 2019 신인드래프트 2차 지명에서는 ‘비선수 출신’의 파주 챌린저스 소속이던 한선태가 LG 트윈스의 지명을 받기도 했다.

파주 챌린저스는 올해 한국독립야구연맹리그에 참가해 압도적인 성적으로 우승을 조기 확정했다. 시즌 중 프로 2·3군 및 대학팀들과 꾸준하게 연습경기를 치르는 등 독립구단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효율적인 자체 운영으로 프로선수 배출을 위한 의미 있는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트라이아웃은 테스트를 마친 뒤 전체 식사와 간단한 설명회를 가지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서는 챌린저스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으면 된다. 접수 마감은 10월 2일 오후 7시다.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과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향후 일정 및 선수 선발 과정은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트라이아웃 진행의 순도를 높이기 위해 지원자가 25명 이상이 되면 지원은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