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스틸러스, 6월 한달간 ‘마스크 기부 캠페인’ 진행

입력 2020-06-01 14: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가 취약계층에 마스크를 지원하기 위한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6월 한달간 진행한다.

1일부터 이달 말까지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여유수량의 마스크가 있거나 이웃에게 힘을 보태고 싶은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 또한 간단하다. 각자 보유하고 있는 마스크를 포장한 다음, 기부자 개인 혹은 단체의 이름을 써서 포항 스틸러스 사무국으로 우편 또는 택배 발송하면 된다.

기부가능한 마스크 종류는 KF94, KF80, 의료용, 어린이용, 재사용, 면 마스크 등이며, 최소수량 기준이 없어 1장만 있어도 부담없이 참여 가능하다.

한 달간 기부 받은 마스크는 캠페인에 참여한 기부자의 이름으로 내달 중 포항시내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시설,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등에 전달되며, 전량 취약계층 아동,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해 사용된다.

포항 스틸러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길어지는 가운데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여 지역사회 내 연대감을 강화하는데 앞장서겠다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마스크를 지원하여 취약계층 개개인의 마스크 구입비 부담을 분담하고 ‘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 포항형 개인방역 7대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격려할 계획이다.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스틸러스 홈페이지, SNS 게시물이나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