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오션파크(HONG KONG OCEAN PARK)가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홍콩 오션파크는 40년 넘게 운영되어 온 홍콩의 가장 대표적인 명소로 전 세계의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테마파크 중 하나다. 파크내에 다양한 놀이시설을 완비하고 트렌디한 인생사진 촬영과 아찔한 놀이기구 도전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모든 연령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시설로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홍콩 오션파크는 놀이기구 외에도 400종이상, 5000 마리가 넘는 희귀 해양 생물이 있다. 해양 수족관, 상어 수족관, 펭귄 수족관에서는 수중 해양 생태의 신비를 깊이 탐구할 수 있다.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는 판다, 레서 판다 외에도 육상 동물로 인기 있는 미어캣, 나무늘보, 수달도 볼 수 있다. 바다에서 육지까지, 북극과 남극에서 열대 우림까지 모두가 가까운 거리에서 즐길 수 있으며 오락, 교육, 동물 보호 교육이 통합되어 있어 가족 여행으로 안성맞춤인 테마파크이다.
● 산과 바다를 품은 아름다운 풍경의 아찔한 놀이기구
홍콩 오션파크는 전 세계적으로도 드물게 아름다운 풍경의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 특히 이곳은 광활한 바다와 산의 놀라운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신나고 아찔한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동시에 푸른 하늘, 흰 구름, 따뜻한 햇살, 상쾌한 바다 풍경과 산들 바람을 맞이할 수 있는 두 가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해질 무렵에 롤러코스터를 타면 노을이 지는 ‘매직아워’를 감상할 수 있다. 마치 하늘 위의 주황빛 판타지 타임터널을 통과하는 듯한 느낌을 경험하면서 광활하게 반짝이는 바다 풍경과 독특한 일몰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또 다른 추천 볼거리로는 오션파크의 전경을 360도 감상할 수 있는 '대관람차', '케이블카', '오션파크타워'가 있다. 하늘과 바다가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남중국해의 광활한 풍경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트렌디한 인생사진 핫스팟
홍콩 오션파크는 트렌디한 인생사진 핫스팟이 유명하다. 오션파크내 오션 원더스 아쿠아리움은 놓치지 말고 봐야 하는 인생샷 명소이다.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심해 세계를 탐험하고 13미터 너비의 거대한 수족관 스크린을 감상할 수 있다. 눈앞에서 수천마리의 희귀 해양 생물이 끊임없이 헤엄쳐다니는 장관이 펼쳐진다.
더불어 케이블카 승강장 바로 앞의 '옛홍콩거리'에서는 누구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레트로 감성이 넘치는 옛 홍콩의 거리로 돌아갈 수 있다. 오래된 트램, 저층 건물, 오래된 건축 배치가 옛날 거리의 지역문화를 느끼며 다양한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관광을 즐기다 휴식을 취하며 거대한 분수 옆에 앉아 환상적인 빛과 그림 쇼를 감상할 수 있다. 대규모 프로젝션 매핑과 특수 워터제트 빛과 그림자 쇼를 통해 관람객이 다중 감각을 경험하며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한편 홍콩 오션파크(HONG KONG OCEAN PARK)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까지 운영한다.
사진=홍콩 오션파크(HONG KONG OCEAN PARK)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