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언론 “젊은 선수들, 나이와 실력 위인 한국에 저력 과시”

입력 2018-09-02 0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일본 언론이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은메달에도 미래를 낙관하는 모습을 보였다.

앞서 한국과 일본은 1일 오후 8시 30분부터 인도네시아 보고르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연장 접전을 치렀다.

이날 한국은 연장 전반 3분 이승우의 골에 이어 황희찬이 한 골을 더 추가하며 뒤늦게 한 골을 만회한 일본을 2-1로 꺾고 두 대회 연속으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와일드카드 없이 U-21 선수들로 나선 일본은 예상보다 탄탄한 전력으로 무난한 승리를 예상했던 한국을 고전하게 만들었다.

경기 후 일본 산케이 스포츠는 “도쿄 올림픽 세대인 모리야스의 U-21 팀이 한국의 U-23 팀에 1-2로 패해 우승을 놓쳤다. 연장 전반에 2실점 한 뒤 우에다 아야세가 한골을 만회했지만 미치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어 “젊은 무사들이 저력을 과시했다. 0-0으로 돌입한 연장전에서 나이와 실력에서 위인 한국에 일찌감치 2점을 뺏긴 일본은 거기서 반격에 나섰다. 우에다가 1골을 만회한 뒤 마지막 5분 온 힘을 다해 상대가 진땀을 흘리게 했지만 무정하게도 종료 휘슬이 울렸다”고 덧붙였다.

모리야스 감독은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한국의 강력한 공격진을 상대로 끝까지 끈질기게 싸워줬다. 포기하지 않고 싸울 자세를 보여준 것은 앞으로 미래에도 이어질 것”이라며 일본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 매체는 “2대회만의 금메달은 놓쳤지만 대건투였다. 21세 이하인 일본에 비해 한국은 23세 이하 선수들로 구성됐고 와일드카드 3명까지 더 해졌다. 힘의 차이는 어쩔 수 없었다”며 일본 대표팀이 21세 이하 선수들임을 다시 강조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