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등판] 류현진, 6회도 위기 넘기고 무실점 ‘10승 보인다’

입력 2019-06-11 12: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 LA 다저스)가 LA 에인절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6회도 위기를 넘기고 무실점 이닝을 기록하며 시즌 10승 전망을 밝혔다.

류현진은 1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에 위치한 애너하임 에인절 스타디움에서 열린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1회 무실점으로 출발한 류현진은 2회초 팀 타선이 3점을 선취한 뒤 2회말 콜 칼훈에게 홈런을 내주면서 1실점했다. 하지만 3회에는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이어진 4회 류현진은 첫 타석에 홈런을 내줬던 콜 칼훈에게 다시 내야안타를 허용했지만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무리했다.

팀이 3-1로 앞선 5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조나단 루크로이와 윌프레도 토바에게 연속 안타를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류현진은 루이스 렌히포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토미 라 스텔라를 2루 땅볼, 마이크 트라웃을 풀카운트 접전 끝에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위기를 벗어났다.

팀 타선이 6회초 무사 1, 3루 찬스를 살리지 못하며 추가점을 뽑는 데 실패했지만 류현진은 흔들리지 않았다. 6회 선두타자 앨버트 푸홀스를 1루 땅볼 처리한 류현진은 케번 스미스에게 내야 안타를 내줬지만 콜 칼훈을 좌익수 뜬공처리했다.

세자르 푸엘로에 몸에 맞는 볼을 내주며 2사 1, 2루 위기를 이어간 류현진은 조나탄 루크로이를 삼진 처리하며 다시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쳤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