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김준수.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김준수는 7월 미국으로 건너가 작곡가 오토매틱과 영어 싱글곡 작업을 했다. 이 곡은 R&B 장르로 업템포 멜로디에 남녀의 미묘한 심리를 담은 노래다.
교보문고와 신나라 레코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 교보문고, 신나라 레코드,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마감은 8월20일까지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원티드, 리오나 루이스 등과 작업한 프로듀서로 유명한 오토매틱은 “진실한 사랑에 대해 호소하는 한 남자의 감정을 끌어내어 상처받은 감정과 또 다른 위로를 갈구하는 심정을 가사에 담았다. 하지만 멜로디는 그와 반대로 달콤하고 감미롭게 만들었다. 김준수가 정말 멋지게 곡을 소화 했다”고 김준수 측을 통해 밝혔다.
또한 김준수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인 ‘타란탈레그라’(TARANTALLEGRA)도 영어곡으로 재편곡되었다. 김준수는 이번 편곡에서 영어 가사를 붙였지만 곡의 비트에 맞춰 꽹과리를 사용하는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
김준수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타란탈레그라’의 경우 월드투어를 앞두고 다양한 문화의 전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R&B를 택했다”고 밝혔다.
김준수는 “이번 편곡은 오케스트라가 만나 웅장하고 신비로운 사운드의 원곡에 오리엔탈적인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후렴구에 전통악기 꽹과리의 비트를 삽입하고 마지막에 한국적인 창법의 애드리브를 추가했다”며 “이번 영어 버전 편곡으로 ‘타란탈레그라’를 새로운 곡으로 느낄 수 있고 외국인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김준수의 싱글은 오프라인 판매에 앞서 17일 0시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을 공개한다. 또한 타이틀곡 ‘언커미티드’ 뮤직비디오 티저는 14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www.youtube.com/CJESJYJ) 공개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