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광
지난해 슈퍼스타K4에서 ‘이미 넌 고마운 사람’ ‘가족’ '말리꽃' 등을 히트시키며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던 TOP4 홍대광이 오는 4월 19일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가요계에 정식 출사표를 던진다.
특히 2주 앞선 4월 5일, 자신이 직접 작사·작곡한 선공개곡을 먼저 온라인에서 공개할 예정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홍대광의 데뷔 앨범은 슈퍼스타K 이후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최초로 선보이는 앨범으로, 사랑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정들을 홍대광의 따뜻한 감성으로 담아냈다.
또한 홍대광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앨범 수록곡 대부분을 직접 작사 작곡하며 보컬리스트를 넘어 감성 싱어송라이터로 한 단계 도약에 나선다.
홍대광은 “오랜 음악의 꿈을 이번 데뷔 앨범을 통해 이루게 되어 정말 기쁘다. 앞으로 음악 활동을 통해 더욱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홍대광의 앨범을 기획 제작한 CJ E&M “홍대광은 슈퍼스타K 때부터 진정성 있는 보컬리스트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해왔다. 일취월장한 노래 실력은 물론, 뮤지션으로서 더욱 성장한 홍대광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대광은 현재 ‘김광석 다시 부르기’ 전국 투어 콘서트에 선배 뮤지션들과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데뷔 앨범 막바지 작업에 매진 중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