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DEAN), 새 싱글 지원사격… 크러쉬에서 제프 버넷까지

입력 2016-01-29 10:54:00
프린트


어제 발매된 R&B 싱어송라이터 딘(DEAN)의 겨울 스페셜 싱글 ‘what2do (ft. Crush, Jeff Bernat)’가 발매되자마자 92라인 뮤지션들을 비롯 국내외 뮤지션의 지원사격이 이루어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연인에게서 권태기를 느낀 후 이별을 준비하는 가사에 따뜻한 감성의 멜로디를 입힌 이번 곡 새 싱글 ‘what2do(ft. Crush, Jeff Bernat)’는 최근 발매한 ‘잊어버리지마(Feat. 태연)’으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상종가를 치고 있는 크러쉬와 한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팝 중 한 곡인 ‘Call You Mine’의 주인공 제프 버넷(Jeff Bernat)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발매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딘의 새 싱글이 발매되자마자 딘과 함께 92라인으로 언급되는 크러쉬와 지코가 자신의 SNS를 통해 서로를 응원하며 훈훈한 분위기의 브로맨스를 자랑했다. 크러쉬는 딘의 새 싱글 커버와 자신의 새 싱글 ‘잊어버리지마(Feat. 태연)’, 지코의 ‘Break Up 2 Make Up’의 더블 싱글 앨범커버를 함께 올리며 “세 곡 다 들어보구왕”이라고 언급하며 세 곡을 추천했고, 지코는 “무조건 필청”이라고 올리며 지원사격에 동참했다.

이 외에도 크러쉬와 함께 피처링에 참여한 제프 버넷 역시 “Dean x Crush x Jeff Bernat "What 2 Do" OUT NOW!”라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발매 소식을 전했고, 타블로는 “Dope”이라고 칭찬하며 딘이 올린 발매소식을 리트윗하며 힘을 실었다.

딘의 새 싱글 ‘what2do(ft. Crush, Jeff Bernat)’이 발매되자 주요 음원사 중 하나인 멜론에서 11위, 벅스에서는 5위, 엠넷에서 6위, 올레에서 9위 등 상위권에 안착하고, 신곡과 더불어 기존에 발매했었던 ‘풀어(Pour Up)(Feat. 지코(ZICO))’, ‘I Love It(Feat. Dok2)’이 멜론 실시간 급상승 차트에서 1, 2위를 선점하기도 했다.

한편, 딘은 이번 <제 13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싱글 ‘풀어(Pour Up)(Feat. 지코(ZICO))’로 ‘최우수 알앤비&소울 – 노래’ 부문에서 후보로 올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해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자이언티의 ‘양화대교’가 수상한 부문에 오른지라 딘 역시 자이언티에 이은 알앤비 싱어송라이터로 급부상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니버설뮤직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