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미스터트롯’ 콘서트, 행정명령 무시…트롯 열풍이 낳은 오만 (종합)

입력 2020-07-21 15: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송파구청. 오늘(21일)부터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
24일 개최 '미스터트롯' 콘서트, 예정대로 진행
[DA:이슈] ‘미스터트롯’ 콘서트, 행정명령 무시…트롯 열풍이 낳은 오만 (종합)

TV조선 '미스터트롯' 콘서트가 송파구의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 공고를 무시하고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 기획사 측은 별도로 행정 명령을 전해 들은 적이 없기에 특별히 재논의를 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송파구청 측은 동아닷컴에 "'미스터트롯' 콘서트가 열리는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선 집합이 금지된다"고 못박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집합 금지 명령이 떨어졌는데도 '전달받은 적 없으니까 진행하겠다'며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공연기획사. 트롯 열풍이 낳은 오만함이 아니면 무엇일까.

송파구 행정명령에 '미스터트롯' 공연 취소 가능성 제기
21일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 콘서트 서울 공연이 잠정 취소될 것으로 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날 송파구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 공고’(공고 제2020-1146호)를 내고 공공시설 내 대규모 공연 집합 금지를 알렸기 때문이다.

송파구 공고에 따르면, KSPO돔과 핸드볼 경기장은 각각 15000석, 5000석 규모의 대형 관람석을 갖춰 대규모 공연이 가능한 실내 체육시설이고 밀폐된 공간에서 대규모 인원이 장시간 머무를 경우 감염병 전파 위험이 크다고 판단, 관련 법률에 의거해 공연 집합을 금지한다.


미스터트롯 콘서트 측 "내일 리허설"…송파구청과 상반된 입장
‘미스터트롯’ 서울 공연은 오는 24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막을 올린다. 송파구의 집합 금지 명령 처분 사유에 부합한다. 관련해 송파구청 측은 동아닷컴에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행정명령 공고에 따라 '미스터트롯' 서울 공연은 금지된다"고 전했다.

그러나 '미스터트롯' 콘서트 측은 동아닷컴에 "공연기획사는 집합금지 명령을 별도로 받은 적이 없다"며 "현재 나흘째 셋업 하고 있으며 내일부터 리허설 할 예정이다"라고 취소설을 일축한 상황이다.

'미스터트롯' 서울 공연은 24일부터 8월 9일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어 10월 초까지 전주, 창원, 청주, 여수, 광주, 천안, 원주, 부천, 대전, 수원, 의정부, 안산, 대구, 포항, 부산 16개 지역에서 팬들을 만난다는 계획이다.

'TOP7'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부터 시청자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은 김경민, 신인선, 김수찬, 황윤성, 강태관, 류지광, 나태주, 고재근, 노지훈, 이대원, 김중연, 남승민까지 총 19명이 전 회차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