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데이vs에이핑크, 가을 빅매치?

입력 2016-06-25 0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걸스데이-에이핑크(아래). 동아닷컴DB

걸스데이와 에이핑크가 여름 ‘걸그룹 대전’을 지나 가을 빅매치를 벌일 전망이다.

올해 여름 컴백 계획을 세우지 않아 걸그룹 시장의 ‘여름대전’을 건너뛰는 두 그룹은 나란히 9월 목표로 음반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초가을 두 팀의 대결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걸스데이는 현재 멤버 민아가 출연 중인 SBS 주말드라마 ‘미녀 공심이’가 7월 종영하면 곧바로 음반 작업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에이핑크 역시 최근 곡 수집을 시작하며 현재 새 앨범 발표 계획을 세웠고, 9월 중 가능성이 가장 높은 상황이다.

대중성 높고 팬덤도 구축하고 있어 음반을 낼 때마다 음원차트 선두권에 오르는 이들이 올해 여름 ‘걸그룹 대전’에서 빠지며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두 팀이 나란히 9월을 목표로 새 앨범을 계획하면서 초가을에는 여름대전의 ‘연장전’이 펼칠 전망이다.

걸스데이는 최근 막을 내린 SBS 수목드라마 ‘딴따라’에서 혜리가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치고, 소진은 tvN ‘렛미홈’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팀의 호감도 부양에 기여했다.

에이핑크는 멤버 정은지가 솔로곡 ‘하늘바라기’로 장기간 차트 상위권에 머물면서 새삼 ‘음악’으로 인정받는 걸그룹임을 증명했고, 동시에 팀의 인기를 재확인시켰다.

한편 걸스데이와 에이핑크가 자리를 비운 여름 걸그룹 대전에는 씨스타를 비롯해 원더걸스, 여자친구, 마마무, 멜로디데이, 브레이브걸스 등이 저마다의 매력으로 여름사냥에 나서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