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CJ E&M 제공
그룹 위너 강승윤과 송민호가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두 번째 OST ‘문 (Prod. by ZICO)’을 오는 30일 정오 공개한다.
‘문 (Prod. by ZICO)’은 교도소에서 생활하는 죄수들의 무거운 감정들을 가벼운 비트 위에 표현하여 무게감의 중심을 맞춘 곡으로, 극중 감옥을 제집처럼 드나들며 뭐든 잘 훔치는 장발장 역할을 맡은 강승윤이 직접 OST에 참여했다고 전해져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 바 있다.
또 음악은 물론 예능에서도 전방위 활약을 펼치며 ‘대세’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위너 송민호가 곡 작업과 가창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대세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한 ‘음원강자’ 지코가 작곡가 팝타임과 함께 곡 프로듀싱을 맡아 발매 전부터 시청자와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 분)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다.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되며, 강승윤과 송민호가 참여한 OST Part 2 ‘문 (Prod. by ZICO)’는 내일(30일) 정오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