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다리 꼬고 고관절 수축 오! 아름다운 밤이에요

입력 2010-04-2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남성이 여성의 뒤에서 허리를 잡고 여성은 바로 서서 남성의 손을 잡고 함께 숨을 들이마시며 자세를 곧게 세운다.

2. 여성은 상체를 숙여 양손이 바닥에 닿도록 하고 남성은 여성의 허리를 잡고 도와준다.

3. 남성은 여성의 뒤에서 오른다리를 앞으로 교차하고 여성의 허리에 손을 올려놓는다. 여성도 다리를 교차하고 서서 남성의 손위에 손을 얹는다. 함께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곧게 세운다.

4. 남성 여성 모두 다리를 꼬고 무릎을 낮추어 자세를 취한 후 10초 정지 한다. 복식호흡과 함께 골반 저근육을 수축시킨다. 왼쪽 다리를 앞으로 해서 교차한 후 동일한 방법으로도 수련한다.

정력에 요가와 명상이 왜 좋을까?

커플이 함께 하는 사랑 만들기 운동, 즉 섹스요가는 혈액순환 개선과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고 고환이나 난소로부터 성호르몬 생산을 촉진한다. 또한 근력강화와 지구력의 향상으로 실제 성관계에 도움이 된다.

다리를 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전굴 자세는 복직근을 강화하고 고관절의 수축을 유도하여 성감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그대와 함께 요가와 섹스를 접목해 행복한 시간을 즐긴다면 몸과 마음을 공유하여 내가 곧 당신이요, 당신이 곧 내가 될 것이다.

※ 효과

1. 탄력 있는 복부와 하체를 강화하고 허리의 유연성이 증대된다.

2. 다리를 교차 후 전굴 함으로써 고관절이 더욱 수축력 되며 괄약근 조이기운동(케겔운동)을 통해 성감을 극대화한다.
최경아 명지대학교교수|MBC해설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