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춤추는 관능미, 남편 맘 녹여요

입력 2010-05-1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교차하고 양손은 가슴 앞에서 합장을 한다. 체중을 왼쪽으로 밀며 상체를 왼쪽으로 비틀어 옆구리를 수축시킨다. 이때 고개는 오른쪽 어깨 방향으로 돌린다. 5 초 정지, 좌우 교대 2회 반복.

2. 왼쪽 다리를 앞에서 무릎을 굽히며 오른쪽 다리는 왼발 뒤로 교차하여 쭉 뻗고 상체를 왼쪽으로 숙여준다. 5초 정지, 좌우 교대 2회 반복.

3. 어깨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양손은 합장을 한다. 호흡을 내쉬며 양 무릎을 붙이며 중심을 아래로 낮추고 단전과 허벅지에 힘을 준다. 이때 괄약근을 강하게 수축시킨다. 10초 정지, 3회 반복.

4. 왼쪽 무릎을 옆으로 굽히고 오른쪽 다리는 쭉 펴준다. 양손은 팔꿈치를 90도로 접어 들어올리고 고개는 굽혀있는 다리 방향으로 돌린다. 5초 정지, 좌우 3회 반복.

5. 양쪽 무릎을 벌리고 중심을 낮춘다. 이 상태에서 골반을 돌려준다. 좌우 10회씩 반복.


남편이 회식을 하고 늦게 귀가하는 날 아내는 어떤 생각과 상념에 잠겨 있을까? “내 남편 옆에 어떤 여자라도 앉는 건 아닐까?” “립스틱 자욱이라도 묻혀 오면 알아서 해…” 등등…. 지나친 술과 담배로 남편의 건강을 해칠까 걱정을 한다기보다는 나 아닌 다른 사람과 음주가무를 즐기는 것에 대한 서러움과 속상함이 복받쳐 오를 것이다.

하지만 아내들이 이해해줘야 할 부분은 내 남편도 좋아서 회식을 하는 건 아니라는 사실이다. 비즈니스를 위해, 출세를 위해, 그리고 당신과 자식을 호강시켜주기 위한 업무의 연장이고 노동이라는 것을 알아주어야 한다.

다른 여자에 눈길을 줄까 걱정하기 전에, 당신의 몸과 마음을 여성스럽고 관능적으로 만들어보자.

챠크라 댄스는 국내 최초 필자의 연구 동작이며 요가와 댄스를 접목한 가장 관능적이고 섹시한 춤이다. 골반, 허리, 하체의 강화와 굴곡미 넘치는 몸매를 위한 챠크라 요가 댄스이다.

오늘밤 회식 후 피곤한 몸으로 돌아온 남편을 차크라 요가 댄스로 유혹한다면 남편의 피로는 말끔히 사라지고 사랑은 솔∼솔∼ 생겨날 것이다.


※ 효과

1. 옆구리 군살 제거와 허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여성미와 섹시함을 자아낸다.
2. 무릎을 모으고 단전과 괄약근을 수축함으로써 성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3. 대퇴근과 비복근을 탄력있게 하여 맵시있는 다리라인을 만들어준다.

※ 주의


5번 동작에서 무릎이 90 도까지 중심을 낮추기 어려운 경우 4번 동작을 좌우로 반복하고 서서히 내려가는 연습을 통해 점진적으로 수련한다.
최경아 명지대학교교수|MBC해설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