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포커스] 美아이돌 피즈&부그 “재범은 겸손한 사람”

입력 2010-08-2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의 매력에 푹 빠진 가수 겸 배우 제이 부그(왼쪽)와 릴 피즈.

■ 한국서 영화 ‘하이프 네이션’ 찍는 美슈퍼아이돌 피즈 앤 부그

유행 빠른 한국 매력적…우리 음악 알리고파
같이 영화 찍는 재범?…프로패셔널하고 겸손
철저한 분리수거 인상적…김치 맛엔 화들짝


“한국 댄스음악이 미국보다 앞서기도 해요.”

평평한 챙의 야구모자, 느슨하게 내려 입은 청바지, 가볍게 입은 티셔츠. 미국 출신의 ‘슈퍼 아이돌’ B2K의 모습은 평범했다. 2002년 데뷔해 2004년 해체한 B2K는 2년여의 짧은 활동 기간에 1000만 장 이상의 음반판매량을 기록했다. 2004년 그들이 출연한 영화 ‘유 갓 서브드’는 ‘나비효과’ ‘반지의 제왕:왕의 귀환’ 등을 제치고 북미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밤샘 촬영으로 잠을 못 잤다”며 졸린 눈을 비비고, 반쯤 눈이 감긴 채 실눈으로 웃는 B2K의 두 멤버 릴 피즈와 제이 부그의 모습에서 평범한 스물셋 청년의 친근함이 느껴졌다.

B2K 해체 후 ‘피즈 앤 부그’(Fizz & Boog)라는 듀엣을 결성한 두 사람은 박재범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한미합작영화 ‘하이프 네이션’에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6월 중순부터 한국에서 촬영 하고 있다. 미국 출국을 며칠 앞둔 17일 스포츠동아를 찾아 한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활동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예전에 아시아 프로모션을 고려했는데, ‘하이프 네이션’을 촬영하면서 한국에도 많은 팬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그래서 한국과 아시아 시장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죠. 한국 팬들은 열정적이고 충성도도 높은 것 같아요. 앞으로 한국 팬들에게 우리의 좋은 음악을 들려주고 싶어요.”(부그)

촬영 틈틈이 한국 음악도 많이 듣고, 용감한형제 타이거JK 씨스타 등 한국 뮤지션들과도 협업 등을 하면서 한국에 대한 애정도 커졌다고 한다.

“한국 음악은 미국과 좀 비슷한 면이 많아요. 댄스 팝 뮤직은 오히려 미국보다 한발 앞서 가는 것 같아요. 한국에서 유행하던 것이 나중에 미국에서 히트하는 경우를 봤거든요. 미국 빌보드 차트 정상권에 보면, 외국 가수들의 음악이 많은데, 미국이 큰 시장이긴 하지만 항상 앞서 가는 것만은 아닙니다.”(피즈)

영화에 함께 출연한 박재범에 대해 “그는 멋진 친구다. 열정적이고, 한 길만 보고 달려가는 스타일이며 겸손하다”(피즈), “프로페셔널하고, 겸손하다”(부그)고 평했다.

한국 이야기가 나오자 부그는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철저한 분리수거”라고 했으며, “김치는 너무 맵고, 불고기와 갈비가 맛있다”고 했다.

피즈&부그는 2008년 팝퓰러 엔터테인먼트라는 기획사를 설립했다. 우선 자신의 앨범을 제작하고 회사가 안정권에 오르면 더 어리고 능력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했다.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를 대상으로, 음악뿐만 아니라 TV, 영화 등 다른 분야에서도 발을 들여놓을 계획입니다.”(피즈)

피즈&부그는 촬영이 끝나는 25일께 미국 LA로 돌아간 후 9월 말 다시 한국을 찾아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했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박화용 기자 inpho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