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 이수경.](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1/04/11/36323725.2.jpg)
연기자 이수경.
이수경은 12일 발표되는 송호범의 ‘한 달만 헤어지자’에서 맑고 투명한 목소리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 달만 헤어지자’는 송호범이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맡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여준 곡이다. 연인으로부터 한 달만 헤어져 보자고 통보를 받은 남자가 잘못을 뉘우치고 여자에게 용서를 비는 가사가 남녀간 대화 형식으로 흥미롭게 전개된다.
최근 드라마 ‘대물’을 통해 ‘차도녀’ 이미지로 주목을 받은 이수경은 CF촬영 등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이번 노래를 듣고 흔쾌히 이번 노래의 피처링을 수락했다. 이수경은 2008년 자신이 주연한 영화 ‘로맨틱 아일랜드’의 OST에 참여해 음반 작업을 경험한 적이 있다.
송호범은 “이번 노래의 여성 파트를 고민하던 중 ‘대물’에 출연한 이수경씨를 보고 이번 노래 이미지와 딱 어울릴 것 같아 피처링을 부탁했다”며 “녹음을 위해 며칠 전부터 매일 보컬 트레이닝을 받는 등 애정을 쏟았다”고 설명했다.
김원겸 기자 (트위터@ziodadi)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