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AIR] 금강휴게소에 지금 무슨 일이?

입력 2012-06-2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행자들이 찾고 싶어 하는 휴게소’ 1위에 꼽힌 충북 옥천 금강휴게소에는 하루 평균 1만 명이 찾아온다. 사진제공|채널A

■ 채널A 26일 밤 11시 ‘관찰카메라 24시간’

무더위를 피해 피서지를 찾는 인파가 늘어나는 요즘, 휴게소는 고속도로의 오아시스와 같다.

26일 방송되는 종합편성채널 채널A ‘관찰카메라 24시간’(26일 밤 11시)가 ‘여행자들이 찾고 싶어 하는 휴게소 1위’ 금강휴게소를 관찰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지만, 잠시 스쳐 지나가는 곳이기에 아무도 몰랐던 휴게소의 24시간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

경부고속도로의 금강휴게소는 하루 평균 1만 명이 찾아들고, 하루 매출 3000만 원, 파는 품목만 500 종인 초대형 휴게소다. 하지만 관찰할수록 잠시 들르는 곳이라고 생각했던 고정관념이 하나씩 깨지기 시작한다.

다른 휴게소들이 고속도로에서만 진입할 수 있는 폐쇄적인 공간이라면 금강휴게소는 금강 유원지와 주민들이 살고 있는 소박한 시골 마을로 바로 연결되는 열린 공간이라는 점이 특별하다.

고속도로 운전자들만의 공간이 아니기에 다른 휴게소에서 볼 수 없는 재미들이 상상 외로 숨어 있다. 상하행선 이용자들이 동시에 들를 수 있는 이 곳은 누군가에게는 중간 해후지점이 되어 멀리 사는 가족들과의 만남의 장소가 되기도 하고, 마을 주민들에게는 놀이터가 되기도 한다. 야심한 밤에는 연인들이 은밀하게 사랑을 속삭이는 사랑의 명당으로 변신한다.

휴게소 안쪽으로 연결되는 금강 유원지 때문에 이 곳을 부러 찾아오는 전국 각지 관광객들의 발걸음도 이어진다. 이 곳만의 별미인 도리뱅뱅이와 쏘가리매운탕을 파는 금강변 포장마차, 스릴 넘치는 수상스키와 오리배가 유람객을 모으는가 하면, 오후부터 밤까지는 낚싯대 던져 놓고 여름 강변의 낭만을 즐기는 강태공들도 많다. 그래서 휴게소의 기념품 가게에 가장 많은 물건도 바로 낚싯대와 낚시밥일 정도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ricky337

[채널A 영상] 관찰카메라, 24시간 다시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