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스마트폰 앱, 제철에 즐겨야 제 맛

입력 2013-03-1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활기찬 봄을 맞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들. 나들이용 도시락을 위한 ‘봄나들이 도시락만들기’, 전국 500여 캠핑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캠핑지도’, 건강한 몸을 지켜주는 ‘제철건강음식’(맨 왼쪽부터).

활기찬 봄을 맞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들. 나들이용 도시락을 위한 ‘봄나들이 도시락만들기’, 전국 500여 캠핑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캠핑지도’, 건강한 몸을 지켜주는 ‘제철건강음식’(맨 왼쪽부터).

■ 봄의 레시피·캠핑장 ‘내 손 안에 꼭’

‘봄나들이 도시락 만들기’·‘여행갈래’ 인기
‘캠핑지도’는 500여개 캠핑장 정보 등 제공

봄이 왔다. 온 몸으로 봄기운을 마시자. 봄철 음식도 먹고 가족 여행도 가고 모처럼 캠핑도 떠나자. 준비할 생각만 하면 머리가 아프다고요? 크게 걱정할 것 없다. 든든한 도우미가 있으니까.

봄맞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활용하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봄을 맞을 수 있다. T스토어 등 앱 장터에 가면 다양한 봄맞이 앱을 만나볼 수 있다.

제철 음식을 먹는 것도 환절기에 건강한 몸을 지키는 하나의 방법이다. ‘제철건강음식’은 제철에 나는 식재료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주부들이 장을 볼 때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지 고민을 덜어준다. 오늘의 음식과 월별 음식 등 기존 음식 앱과는 차별화 된 메뉴를 제공한다.

봄 나들이 음식을 만드는데 유용한 앱도 있다. ‘봄나들이 도시락 만들기’ 앱은 다양한 피크닉 도시락 레시피를 제공한다. 닭고기 양념구이 완자 도시락과 아스파라거스 돼지고기 말이, 과일 샌드위치 등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음식법을 알기 쉽게 제공한다.


● 누구랑 어디로 갈까?

봄을 만끽하기 위해선 직접 야외로 나가야 한다. 하지만 막상 누구와 어디를 가야할지 막막하다면 ‘여행갈래?’ 앱을 이용해보자. 커뮤니티를 통해 여행 동행자를 찾을 수도 있고, 여행 계획도 손쉽게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 위치 주변 여행지 검색과 내가 찜한 친구 보기, 나의 여행 계획과 사진 설정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는 바로 캠핑장. 캠핑장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캠핑지도’는 대한민국 500여개의 캠핑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이다. 위치기반 인근 캠핑장 정보, 캠핑장 한줄평, 위성사진, 날씨 정보는 물론 캠핑 중고용품 정보까지 제공한다.

직접 나들이 가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면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배경화면으로 허전한 마음을 달래보자. ‘스위트 스프링 라이브 배경화면’은 봄을 컨셉트로 한 라이브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앱이다. 원하는 사진을 배경으로 설정하는 것은 물론 간단한 메시지도 표시할 수 있다. 또 꽃잎 스타일과 터치 효과 등 다양한 옵션도 제공한다.

김명근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