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AIR]김현영, 어머니 빚 때문에…연예계 활동까지 관둔 사연

입력 2013-05-2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그우먼 김현영이 과거 빚 때문에 연예계 생활을 접고 캐나다에서 아르바이트한 사연을 털어놓고 있다. 사진제공|채널A

■ 채널A 밤 11시 ‘웰컴 투 돈월드’

연예인들이 그동안 부모와 형제의 빚 때문에 힘들었게 지냈던 사연을 털어놓는다.

25일 밤 11시 ‘웰컴 투 돈월드’에 출연한 연예계 대표 사업가 홍석천은 누나들과 함께 사업을 하고 있다며 “현금이 들어오다보니 누나들의 씀씀이가 헤퍼지고 주변에 이상한 사람들이 몰려 투자를 권하거나 사기를 치는 경우가 많다”고 고백한다. 그렇게 갚아준 돈이 4억원 정도 되는 것 같다고 밝혀 패널들을 놀라게 한다.

신지는 처음으로 빚을 지게 된 사연을 공개한다. 그는 “예전 사무실에서 ‘코요태’ 이름으로 투자했다가 부도가 나서 김종민과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빚을 갚고 나왔다”고 말한다. 캔의 배기성 역시 이전 소속사로 인해 억대 빚을 지게 됐다고 토로한다. 방송 출연료 통장을 관리한 회사에서 나온 뒤 세무서에서 연체료 포함 4억원 가량을 내라고 했다고 토로한다.

‘닌자 거북이’로 유명한 개그우먼 김현영은 과거 어머니가 자신의 인감으로 빌린 돈 때문에 연예계 활동까지 접을 수밖에 없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이로 인해 당시 김현영은 방송 출연료를 5년간 차압당하고 유산 상속을 포기했으며 캐나다에서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했던 어려운 사정을 고백한다.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bsm000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