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INFO] 내달 울릉도에 카라반 캠핑장 오픈 外

입력 2013-05-30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내달 울릉도에 카라반 캠핑장 오픈

울릉도에 캠핑용 차량 카라반을 이용한 숙박시설이 들어선다. 지난해 울릉도를 찾은 관광객 수는 37만5000여 명. 독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선박 증편 등으로 올해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그에 반해 울릉도의 숙박시설은 열악한 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최대 수용인원 100명 규모의 울릉도카라반파크가 울릉도 도동리에 6월 오픈한다. 캠핑용 차량 ‘카라반’은 내부에 침대와 테이블, 냉장고, 에어컨, 화장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외부에선 바비큐를 구워먹고 열린 공간에서 다함께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울릉도카라반파크에는 20대의 카라반이 설치된다. 각 카라반에는 트윈베드와 이층침대, 테이블변환형 소파까지 있어 최대 5명이 묵을 수 있다. 위치도 좋다. 울릉도의 명동인 도동리에 위치해 시내와 가깝고 저동 여객선터미널과 도동 여객선터미널도 차로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또 성인봉 등산코스의 시작점 중 하나인 울릉도 KBS중계소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1박 대여료는 비수기와 성수기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19만원이다. 예약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1544-2383)나 홈페이지(www.caravan-par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방문의해委-인천공항세관 MOU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인천공항세관은 29일 인천공항세관 대회의실에서 공항 이용 여행자 통관서비스 개선과 한국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위원회와 인천공항세관은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기간 동안 여행자 통관서비스 개선을 위해 정기적인 친절 서비스 교육 실시, 환대실천 캠페인, 휴대품 통관 필수 외국어 교재 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위원회와 인천공항세관은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지난 3년간의 성과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공동 환대실천 캠페인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