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한국 대작…‘흥행파트너’로 통한다

입력 2013-06-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설국열차’의 송강호. 사진제공|모호필름

‘미스터 고’ 김용화·성동일 세번째 호흡
봉준호감독 ‘설국열차’도 송강호와 재회

흥행 파트너들이 돌아온다.

올해 여름 개봉하는 대작 한국영화의 이색 공통점이 관객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미 한 두 편의 영화로 호흡을 맞춰 흥행까지 이룬 감독과 배우들이 다시 뭉쳤다. 두터운 신뢰로 재회한 흥행 파트너들은 스케일이 다른 이야기를 펼쳐 보인다.

7월17일 개봉하는 ‘미스터 고’는 김용화 감독과 배우 성동일의 세 번째 합작 영화. 2006년 ‘미녀는 괴로워’, 2009년 ‘국가대표’로 연타석 홈런을 친 바 있다. 김용화 감독은 3D로 구현한 고릴라가 프로야구 스타로 성공하는 영화를 구상하며 주인공인 에이전트 역 1순위로 성동일을 떠올렸다. 최근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김 감독은 “한국에서 가장 연기 잘하는 배우”로서 “성동일이 가진 인간적인 면모를 지지한다”고 깊은 신뢰를 드러냈다.

봉준호, 송강호 콤비도 세 번째 호흡을 맞춘다다. 8월1일 개봉하는 400억 대작 ‘설국열차(사진)’는 2003년 ‘살인의 추억’, 2006년 ‘괴물’을 잇는 스타 감독과 배우의 재회 무대다. 송강호는 봉 감독이 ‘설국열차’를 기획할 당시 출연자 명단에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렸던 배우. 크리스 에반스, 에드 해리스, 틸타 스윈튼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대거 포진한 영화에서 봉 감독은 송강호에게 이야기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주요 배역을 맡겼다.

8월 중순 개봉하는 100억 규모의 재난 블록버스터 ‘감기’에도 흥행 파트너가 있다. 김성수 감독과 배우 장혁은 2000년 처음 만났다. 당시 막 스타덤에 올랐던 장혁이 가수로 나서며 ‘TJ프로젝트’를 펼칠 당시 김성수 감독은 그 뮤직비디오를 연출하며 장혁과 전지현을 내세웠다. 이후 2003년 코미디 ‘영어완전정복’에서 다시 만나면서 꾸준히 신뢰를 쌓아왔다.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deinharry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