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선 성별 논란 “많은 감독님들, 잘 해주다 돌변… 지금도 마찬가지”

입력 2013-11-06 12:17:5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은선. 스포츠동아DB.

‘박은선 성별 논란’

여자 실업축구 구단들이 서울시청의 공격수 박은선(27)의 성 정체성에 의문을 제기하며 내년 WK리그에 박은선이 뛸 수 없게 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박은선이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심경을 밝혔다.

박은선은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박은선은 이 글에서 자신의 출장 금지를 요구한 타구단 감독들에게 아쉬움을 토로했다.

박은선은 “지금 상황에서는 제가 다른 말보다는 전 한 가정에서 딸로 태어나서 28살이 됐는데 절 모르는 분들도 아니고 저한테 웃으면서 인사해 주시고 걱정해 주셨던 분들이 이렇게 저를 죽이려고 드는게 제가 고등학교 졸업 후 실업팀 왔을 때와 비슷한 상황 같아서 더 마음이 아프네요.”라고 적었다.

박은선은 이어 “그때도 절 데려 가려고 많은 감독님들이 저에게 잘 해주시다 돌변하셨는데 지금도 그렇네요.”라며 타구단 감독들에 아쉬움을 전했다.

한국여자축구연맹 관계자는 5일 “서울시청을 제외한 6개 구단 감독들이 내년 박은선이 WK리그에 뛰면 리그 자체를 보이콧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밝힌 바 있다.

박은선 성별 논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은선 성별 논란, 답답하네”, “박은선 성별 논란, 왜 이러는지…”, “박은선 성별 논란, 그저 한숨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