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포수 진갑용,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 기부

입력 2014-01-14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동아닷컴]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에 ‘나눔의 해피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

삼성 맏형인 포수 진갑용이 나눔의 정신을 이어받으며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진갑용은 14일 오전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조해녕 회장에게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진갑용의 기부금 1억 원은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 지역의 아동청소년복지 관련 시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진갑용은 “아내가 예전부터 대구 홀트 아동복지회에서 봉사활동을 해왔다. 그래서 아동청소년복지 시설을 택했다”고 말했다.

기부를 결심하게 된 자세한 배경도 설명했다. 진갑용은 “류중일 감독님이 작년 연말에 2억원이란 거액을 기부하시는 걸 보면서 느끼는 게 많았다. 이런 말은 조금 쑥스럽지만, 나눔의 바이러스 확산에 동참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해를 시작하면서 내 스스로를 되돌아보면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새롭게 시작하고픈 마음이었다. 그동안 응원해주신 팬들에게 보답하고 전지훈련을 떠나고 싶었다.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전지훈련을 출발할 수 있게 돼 기분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은 15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1차 전훈캠프인 괌으로 떠난다. 이에 앞서 진갑용은 최근 구단과 연봉 2억5000만 원에 2014년 계약을 마쳤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