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화가 MVP 상금을 허웅에 건네준 이유?

입력 2014-02-2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 조동화. 사진제공|SK 와이번스

“열정적 모습이 얼마나 예뻐보이던지…”

SK는 12일부터 3월 3일까지 일본 오키나와 구시카와구장을 거점으로 2차 스프링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플로리다 1차 캠프를 마치고 오키나와에 들어온 뒤로는 주로 실전 위주의 일정을 소화한다. SK는 매 경기 최우수선수(MVP)를 선정하는데, MVP에게는 이만수 감독이 1만엔(약 10만5000원)의 상금을 전달하고 있다.

조동화(33·사진)는 24일까지 총 8번의 연습경기에서 2번이나 MVP를 차지했다. 올 시즌을 마치고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기 때문에 동기부여는 어느 때보다 크다. 눈빛부터가 다르다는 얘기도 나온다. SK 관계자는 “이만수 감독이 조동화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플레이에 높은 점수를 매겼다. 연습경기임에도 과감한 주루플레이 등 투지 있는 모습으로 선수단에 큰 자극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당연히 2만엔의 상금도 그의 몫이었다. 그러나 조동화는 그 돈을 자신의 주머니 속에 넣지 않았다.

조동화는 MVP를 받을 때마다 포수 허웅(31)에게 상금을 넘겼다. 그는 “선배로서 그걸 다 가져가는 것은 좀 아니라고 생각했다. 웅이의 열정적인 모습이 무척 예뻐 보였다”고 설명했다. 허웅은 비록 주전 포수는 아니었지만, 성실한 모습으로 후배들에게 큰 귀감이 되는 선수다. 이번 캠프에서도 타격폼을 수정했는데, 후배들은 “끊임없이 발전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참 멋지다”고 말하고 있다. 스프링캠프는 주전을 꿰차기 위한 치열한 경쟁의 장이다. 그러나 SK의 오키나와 캠프에선 ‘동료애’라는 이름의 훈훈한 바람도 불어온다.

오키나와|전영희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