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입력 2014-03-28 11: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현대차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개최

현대자동차㈜는 안전행정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퀴즈대회는 어린이들이 온라인 문답풀이 방식을 통해 ‘어린이 안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 하면서 사회 전반에 어린이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민·관·기업이 공동주최하고 17개 시·도, 229개 지자체, 각종 안전 분야의 전문기관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안전 퀴즈대회로 초등학생, 미취학 아동(7세 이하)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월25일(화)부터 4월17일(목)까지 24일간 홈페이지(http://kids.hyundai.com)에서 예선이 실시된다.

안전 퀴즈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화재안전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9개 분야에서 총 40개의 객관식 문제로 출제되며, 고득점 순으로 성적 우수 어린이를 선발한다. (단, 1회만 응시 가능)

예선전을 통해 전국 17개 시·도별 성적우수자 각 6명과 229개 시·군·구별 각 6명을 선발해 지자체 상장 및 퀴즈대회 운영위원회 상장을 수여하며, 17개 시·도 수상자 총 100명에게 본선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본선 대회는 4월27일(일) 광나루시민안전체험관과 키즈오토파크(서울시 광진구 소재)에서 본선 진출 어린이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 퀴즈왕’ 자리를 놓고 안전 지식을 겨루게 된다.

본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안전행정부 장관상(2명), 현대차 대표상(2명), 안실련 대표상(2명), 후원기관 대표상(26명)이 주어지며, 부상으로 저학년에는 장학금, 고학년에는 해외 안전문화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