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플러스] 윤석민, 데뷔 첫 만루포 친정에 복수

입력 2014-04-02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넥센 윤석민.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두산전 팽팽하던 3-3서 홍상삼 통타
목동구장 중앙 넘기는 대형 만루홈런
5회 좌전적시타 포함 5타점 원맨쇼


두산은 지난해 11월26일 내야수 윤석민을 넥센에 내주고, 외야수 장민석(개명 전 이름 장기영)을 받아오는 트레이드를 감행했다. 그 다음날인 27일 두산은 김진욱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당시 일본에서 마무리 훈련을 지휘하던 김 전 감독이 이 트레이드를 결사적으로 반대하다 두산 프런트와 갈등을 빚은 것이 경질사유 중 하나로 작용했다. 결국 당시 두산 프런트는 감독을 배제한 채 트레이드라는 거사를 단행한 것이다.

넥센은 유격수 강정호의 해외진출을 대비한 선제적 포석 차원에서 윤석민을 영입했다. 우타자 윤석민을 데려와 좌타자 이성열과 지명타자 자리에서 플래툰 시스템을 가동하는 이점도 생겼다.

윤석민은 두산 좌완 유희관이 선발 등판한 1일 목동 홈 개막전에 3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장했다. 트레이드 후, 친정팀과의 첫 대결을 앞두고 윤석민은 “특별히 신경 쓰고 싶진 않지만 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제 적장으로 만나게 된 두산 송일수 감독에 대해선 “송 감독님이 2군 감독 시절에 내가 팔꿈치가 아플 때 잘 챙겨주셨다”고 인연을 들려줬다. 송 감독은 “두산에 있을 때, 2군에서 힘든 시간을 보낸 윤석민이 잘했으면 좋겠다. 다만 두산을 상대할 때에는 예외”라고 웃으며 화답했다.

그러나 송 감독의 ‘바람’은 6회 단 한순간에 참담하게 깨졌다. 두산이 3-2로 앞선 2사 1루에서 유희관을 구원등판한 홍상삼은 연속 볼넷과 사구로 허무하게 동점을 내줬다. 이어진 2사 만루에서 등장한 윤석민은 홍상삼의 3구째 148km 직구를 받아쳐 목동구장 정중앙을 넘기는 비거리 120m짜리 그랜드슬램을 터뜨렸다.

이 한 방에 힘입어 넥센은 흐름을 뒤엎고, 9-3 역전승을 거뒀다. 윤석민은 5회 좌전적시타까지 포함해 5타점을 쓸어 담아 프로 입단 후 1경기 최다타점을 기록했다.

목동|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matsri2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