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가혜 논란, 인터뷰로 MBN 낚았나

입력 2014-04-18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N 홍가혜

종합편성채널 MBN이 민간잠수부 홍가혜씨의 인터뷰와 관련해 사과했다.

18일 오후 1시 50분 MBN 보도국장 이동원은 뉴스특보를 통해 "오늘 아침 민간 잠수부 인터뷰를 생방송으로 연결해 방송했다. 민간 잠수부 홍가혜씨가 '해경이 민간잠수부의 구조를 막고 있으며, 다른 잠수부가 세월호 생존자를 확인했다' 등의 증언을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MBN은 해경에 확인한 결과 해경이 민간 잠수부들의 잠수를 차단하지 않았고, 오늘도 70여명의 잠수부가 투입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그러나 방송 후 큰 혼선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그는 "실종자의 무사귀환은 온 국민의 바람이다. 실종자 가족, 목숨 걸고 구조 중인 해경, 민간 구조대원에게 혼란을 드린 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오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뉴스에 출연한 민간 잠수부 홍가혜 씨는 "정부 측은 잠수를 하지 못하게 막아섰다.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고 했다" "실제 잠수부가 배안에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소리를 들었다. 정부 지원이 안 되고 있다. 생존자가 있다는 SNS 주장도 일부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누리꾼들은 이같은 상황에 "홍가혜 MBN, 둘 다 장난치나" "홍가혜 MBN, 확인도 안 하고 인터뷰는 냈나" "홍가혜 MBN, 둘 다 이해가 안간다" "홍가혜 MBN을 제대로 골탕 먹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