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언론 “손흥민, 세월호 침몰 참사 희생자들에게 승리 바쳤다”

입력 2014-04-21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흥민. 사진=채널 더 엠 제공.

[동아닷컴]

독일 언론이 세월호 침몰 참사 추모 의미를 담은 손흥민(22·레버쿠젠)의 검은 완장에 관심을 보였다.

손흥민은 20일(이하 한국시각) 독일 뉘른베르크 이지크레딧 스타디움에서 열린 뉘른베르크와의 2013-14시즌 분데스리가 3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1도움을 기록하며 활약했다.

이날 손흥민은 2-1로 앞선 후반 35분 레버쿠젠 진영에서부터 상대 골문 앞까지 질풍 같은 드리블 돌파 후 반대쪽 스파이치에게 완벽한 패스를 연결해 추가골을 도왔다. 레버쿠젠은 손흥민의 도움 등을 묶어 뉘른베르크에 4-1 대승을 거두고 승점 3점을 얻었다.

이날 세월호 침몰 참사를 추모하는 의미로 검은 완장을 차고 경기에 나선 손흥민은 이날 출전 선수 가운데 2골을 몰아친 스파이치에 이어 2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았다. 또 출전 선수 가운데 최다인 5회의 드리블 돌파를 기록하기도 했다.

대승을 거두며 승점 54점을 기록한 레버쿠젠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이 걸린 4위 자리를 되찾았다.

이에 독일 신문 ‘익스프레스’는 “손흥민은 조국 한국에서 일어난 끔찍한 선박사고 희생자들에게 승리를 바쳤다. 그는 검은색 완장을 차고 나왔다. 의미 있는 일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9골 4도움을 기록하게 됐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