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해명…“기도하는 곳인 줄 알아”

입력 2014-04-23 22: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사진출처|저스틴 비버 인스타그램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해명…“기도하는 곳인 줄 알아”

팝가수 저스틴 비버가 일본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해 논란이다. 이후 저스틴비버는 이에 사과를 하며 “기도하는 곳인 줄 알았다”고 말해 논란은 가중되고 있다.

저스틴 비버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hank you for your blessings”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 글과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저스틴 비버가 일본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하는 장면이 담겼다.

야스쿠니 신사가 태평양 전쟁을 지휘했던 A급 전범들의 혼령을 추모 장소여서 이 사진이 공개되자마자 아시아 지역 뿐 아니라 미국 등에서 비버의 행동을 비난하는 누리꾼들의 글들이 쏟아졌다.

이에 저스틴 비버는 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본에 갔을 때 운전기사에게 성지에 들려 달라고 해 나는 야스쿠니 신사가 기도하는 곳 인줄 알았다”며 "기분 상하게 한 사람들에게 죄송하다. 나는 중국과 일본을 사랑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저스틴비버의 야스쿠니신사 참배 소식에 누리꾼들은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저 해명도 사과해라” “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사과를 해도 저런 식이냐”“저스틴 비버 야스쿠니 신사 참배, 그냥 개그맨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