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광남 심판 오심 논란 ‘심판 권위 VS 비디오 판독 확대 해야’

입력 2014-04-28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광남 심판 오심 논란. 사진=XTM 중계화면 캡처.

‘나광남 심판 오심 논란, 비디오 판독 확대’

프로야구 심판들의 잇따른 오심에 논란이 심화되고 있다.

지난 27일 창원 구장에서 열린 NC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의 주말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는 1루심을 맡은 나광남 심판의 어이없는 오심이 나왔다.

이날 두산 오재원은 0대5로 뒤진 두산의 6회 초 공격, 무사 1루 상황에서 중전 안타 성 타구를 날렸지만 NC의 유격수 손시헌의 호수비에 걸렸다. 이어 NC 2루수 박민우가 1루로 공을 던져 병살타를 유도했다.

오재원은 병살을 막기 위해 재빨리 발을 뻗어 공보다 먼저 1루 베이스에 도착했다. 명백한 세이프였지만 이날 1루심을 맡은 나광남 심판은 아웃을 선언했다. 중계 화면으로 확인한 결과 발이 먼저 베이스를 밟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오재원과 전상열 코치, 송일수 감독 등이 나광남 1루심에게 항의했지만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승부에 영향을 미치는 오심이 잇따르자 야구인들과 팬들 사이에서는 비디오 판독 확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현재 국내 프로야구 비디오 판독은 홈런 여부에만 적용된다.

한편 팬들은 “나광남 심판 오심 논란, 이제 오심은 지긋지긋하다”, “나광남 심판 오심 논란, 비디오 판독 확대 안 하는 이유가 뭔가”, “나광남 심판 오심 논란, 명백한 오심이다”, “나광남 심판 오심 논란, 명확한 판정해야 한다”, “나광남 심판 오심 논란, 한 두 번이 아니다”, “나광남 심판 오심, 심판 권위만 주장할 문제가 아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