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이방인’ PD “강소라 연기대상 때 춤추는 모습에 끌려 캐스팅"

입력 2014-04-29 1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혁 PD가 ‘닥터 이방인’에 강소라를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2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SBS 새 월화드라마 ‘닥터 이방인’ 제작발표회. 이날 행사는 배우 이종석을 비롯해 박해진, 진세연, 강소라, 윤보라(씨스타), 중국 톱모델 장량, 연출을 맡은 진혁 PD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진혁 PD는 강소라의 캐스팅에 대해 "지난해 연기대상 때 춤 추는 모습을 보고 같이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강소라는 보이시하면서도 여성적인 매력을 동시에 지녔다. 그래서 곧바로 연락해 같이 일해보지 않겠느냐고 물었더니 흔쾌히 받아주더라.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강소라는 이번 작품에서 어릴 적 친모에 외면당하고, 배 다른 오빠와 그의 어머니에게서 멸시받은 아픔을 지닌 실력 있는 흉부외과 의사 오수현 역을 연기한다.

한편 ‘닥터 이방인’은 남에서 태어나 북에서 자란 천재 의사 박훈(이종석)과 한국 최고의 엘리트 의사 한재준(박해진)이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메디컬 첩보 멜로 드라마로, 복합장르의 마술사라 불리는 진혁 PD와 탄탄한 대본의 힘을 발휘하는 박진우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오는 5월 5일 첫 방송.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