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아 아나운서가 밝힌 프리선언의 이유 “반쪽 인생 살고 있었다”

입력 2014-06-12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민아 아나운서가 결혼과 퇴사, 그리고 프리선언과 관련 숨겨뒀던 속마음을 고백했다.

김민아는 최근 연예 패션 매거진 ‘GanGee(간지)’ 6월호 인터뷰에서 “여자 아나운서 특히나 ‘야구여신’이라는 모호한 직업군에 속하면서 반쪽 인생을 살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조심스레 입을 열었다.

이어 김민아는 “반 연예인, 반 직장인, 반 야구인 이었다.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 회사에서 어느 정도 위치가 되어야 한다는 것, 팬들이 원하는 방송이 다르다는 것, 야구인들이 야구인으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 이 네 가지 딜레마를 안고 살아야 했다”고 털어놨다.

계속해서 김민아는 “아무리 가까운 누구라도 뿌리깊은 것 까지 이해하진 못할 것”이라며 “케어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더라. 아무도 내편이 돼 줄 수 없다면 나라도 내 편이 되어야 할 것 같았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또 김민아는 “케이블 아나운서들은 보통 4년 정도 지나면 더 이상 좋은 프로그램을 못 맡게 되더라. 결혼을 하고 나면 특히나 설 자리가 부족한 현실”이라며 “그런 부분에선 행운아 인 것 같다. 불과 3~ 4년 전 방송도 못하던 내가 프로그램을 잘 만나서 여기까지 오게 됐다”고 말했다.

김민아는 현재 SBS ‘베이스볼S’ SBS 골프채널의 ‘위너스카’ 라디오 ‘김창렬의 올드스쿨’ 예능프로그램 ‘자기야’ 올레TV 연예정보프로그램 ‘올댓 TV쇼’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히 활동중이다.

한편 김민아 아나운서의 데뷔 초부터 현재 까지 숨겨뒀던 비하인드 스토리는 ‘GanGee(간지)’ 6월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GanGee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