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두리, 독일-포르투갈전 단독해설자 데뷔…‘막강 정보력’ 기대↑

입력 2014-06-16 09: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차두리 독일 포르투갈전 단독해설자’

차두리가 독일-포르투갈전에서 처음 단독 해설자로 나선다.

차두리 SBS 해설위원은 17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간) 살바도르의 아레나 폰치노바에서 벌어지는 독일과 포르투갈의 G조 1차전의 단독 해설자로 나선다.

차두리는 지금까지 줄곧 아버지인 차범근 해설위원과 함께 중계석에 앉았다. 단독 해설자로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차두리가 독일 경기에서 단독 중계를 맡았다는 것은 나름 큰 의미가 있다. 독일은 차두리에게 제2의 고향과도 같은 곳이다. 차두리는 아버지 차 위원이 분데스리가에서 뛰던 시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나 자랐다. 또 분데스리가에서 10년 이상 프로 생활을 했다.

독일어에 능통한 차두리 해설위원은 이미 개막 직후부터 독일 '빌트'지 기자들과 스마트폰 메시지, 통화를 주고 받으며 실시간으로 경기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본오랜 시간 유럽무대, 특히 분데스리가에서 선수로 활약한 경험까지 가지고 있어 현대 독일 축구에 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해박한 지식을 자랑한다.

차두리 위원은 현재 독일대표팀 선수는 물론 에이전트, 기자 등과 두터운 친분을 유지하고 있어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생생한 정보들을 자신의 단독 해설 데뷔전에 녹일 생각이다. 이에

차두리가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알찬 해설을 해줄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차두리 독일 포르투갈전 단독해설자’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기대된다”, “독일-포르투갈전 해설은 SBS로 봐야겠네”, “차범근 빈자리 느껴질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SBS는 17일 새벽 1시부터 차두리 해설위원과 정우영 캐스터가 해설하는 독일-포르투갈전을 중계 방송한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