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언론 “한국-러시아전 주심, 지나치게 엄격해”

입력 2014-06-18 08: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해외 언론이 2014 브라질 월드컵 한국과 러시아 경기의 주심을 꼬집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18일 오전 7시(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리고 있는 브라질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라운드 한국과 러시아의 경기를 문자중계로 전하고 있다.

이날 경기 전반 13분 손흥민이 알렉산드르 사메도프와의 경합 과정에서 옐로 카드를 받았다.

이에 대해 데일리메일은 “이전까지 주심은 관대해 보였다”면서 “그러나 손흥민의 카드는 말도 안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손흥민이 카드를 받았지만, 그는 사메도프와 아주 살짝 스쳤을 뿐이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 주심은 아르헨티나 출신인 네스토르 피타나(38) 심판이 맡았다. 피타나 주심은 브라질 월드컵에 참가한 주심 중 가장 많은 경고 횟수(평균 옐로 카드 5장)를 기록한 매우 엄격한 심판으로 알려져 있다.

데일리메일은 이후 전반 30분, 기성용이 경고를 받자 “또 다른 가혹한 카드가 나왔다”면서 “카드를 주기에는 애매한 상황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후반 3분 러시아의 올렉 샤토프가 옐로 카드를 받자 “이번에는 러시아 선수에게 또 다시 혹독한 경고”라면서 “샤토프가 조금 늦긴 했다. 이번이 첫 번째 파울이 됐어야 했다”고 밝혔다.

이후에도 피타나 주심은 태클이나 사소한 접촉에서도 파울을 부는 엄격한 판정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한편, 한국은 후반 23분 이근호의 득점에 힘입어 러시아에 1-0으로 앞서고 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