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언론 “한국, 초반부터 알제리에 주도권 빼앗겨”

입력 2014-06-23 0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일본 언론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2014 브라질월드컵 알제리전에 대해 보도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3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2-4로 패했다.

경기 후 일본의 ‘산케이스포츠’는 “한국이 두 골을 만회하고도 알제리에 패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한국은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해 오는 알제리에 주도권을 빼앗기며 선제골을 허용했다”며 “결국 슈팅을 하나도 기록하지 못한 채 전반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은 경기 막판 공격에 치중하며 힘 있는 플레이를 전개했지만 추가 득점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한국은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전반에만 알제리에 3골을 헌납했다. 전반전 슈팅은 0개였다.

후반 들어 한국은 공격의 고삐를 당겼고 후반 5분, 손흥민이 한 골을 만회하며 추격을 시작했다.

하지만 한국은 후반 17분 알제리에 추가골을 허용해 1-4로 벌어졌고 후반 27분 구자철이 한 골을 더 기록했지만 끝내 2-4로 패했다.

이날 패배한 한국은 브라질 월드컵서 1무1패(골득실 -2)를 기록하며 4위에 머물렀다.

한편, 한국은 오는 27일 오전 5시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데 상파울루 경기장에서 벨기에와의 조별리그 3번째 경기를 치른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