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GK 노이어 “프랑스와 8강전, 기다려진다”

입력 2014-07-01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독일 축구대표팀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28·바이에른 뮌헨)가 알제리전 승리 소감을 전했다.

독일은 1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 경기장에서 열린 알제리와의 16강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2-1로 승리했다.

이날 독일은 수비적으로 나선 알제리를 맞아 파상공세를 펼쳤지만, 기회마다 상대 골키퍼 라이스 음보리(CSKA 소피아)의 선방에 막혔다.

결국 양팀은 연장전에 돌입했고, 독일은 연장전반과 후반 안드레 쉬를레(첼시)와 메수트 외질(아스널)의 골이 터졌고, 알제리에 1점을 내주며 8강행을 확정지었다.

경기 직후 노이어는 “오늘 경기에서는 분석해야 할 실수들이 보였다. 하지만 심각하게 비판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노이어는 “다음 상대인 프랑스와의 경기가 기다려진다”면서 “우리는 재빨리 전열을 가다듬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90분 동안 실점하지 않았다. 그 부분은 좋았다. 또한, 연장 전반 들어 터진 안드레 쉬를레의 골은 팀에 생기를 불어넣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8강행을 결정지은 독일은 오는 5일 오전 1시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 경기장에서 프랑스와 일전을 벌인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