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여신’ 로코베리,신곡 ‘아임파인(I'm fine)’ 발표…감성 폭발

입력 2014-07-08 17: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디계의 떠오르는 여신 '로코베리'가 감성 포텐 터지는 이별노래를 들고 돌아왔다.

로코베리는 오늘(8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아임파인(I'm fine)’ 을 발표, 음악리스너들에게 자신들만의 색깔을 확실히 전달할 예정이다.

보컬 '로코'와 프로듀서 '코난'으로 이루어진 혼성듀오 '로코베리'는 지난 5월 ‘좋은 이유’를 공개한 후, 2개월 만에 감성적인 이별노래로 대중 앞에 다시 서게 됐다.

이번에 발표되는 신곡 '아임파인(I'm fine)'은 감성적인 가사를 쓰는 '로코'와 깊은 멜로디를 쓰는 '코난'과의 합작품으로, 로코베리의 색깔이 잘 묻어나는 서정적인 노래이다.

이별 후 남녀 누구나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슬픔과 그리움을 담담하게 표현하는 가사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감을 얻어내기 충분하다. 여기에 몽환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진 세련된 구성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잘 샘플링되지 않았던 프랑스출신 작곡가 '에릭사티'의 대표곡 '짐노페디'를 샘플링하면서 '클래식 샘플링'은 곧 '대박'이라는 공식을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또한 '슈퍼스타K4'에 출연하며 허각이 우승후보로 지목해 화제를 모았던 이보경이 피처링에 참여하면서 그의 행보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보경은 '로코베리'의 음악스타일에 맞추기 위해 자신의 소울풀한 목소리를 감추고 서정적인 내면을 보여주기 위해 창법까지 바꿔 불렀고, 로코베리와 이보경의 완벽한 하모니로 신곡 '아임파인(I'm fine)'에 시너지를 불어넣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앨범에서는 특별히 '로코베리'의 '로코'가 앨범을 위해 직접 작사뿐 아니라 직접 그린 그림으로 앨범 자켓을 디자인하며 인디계 팔방미인의 면모도 유감없이 펼쳐 보였다.

특히, 로코는 인디뮤지션으로는 이례적으로 화장품 광고 모델에 발탁됐을 만큼 청순한 외모와 음악적 재능을 갖춘 실력파이다.

한편, 로코베리의 신곡 ‘I'm fine(아임파인)’은 오늘(8일) 정오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하얀달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