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유채영 빈소, 송지효 김장훈 이경실 등 새벽 조문…끊이지 않는 애도(종합)

입력 2014-07-25 07: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늘 유쾌한 모습으로 즐거움을 주던 가수 겸 배우 유채영. 그가 위암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하다 지난 24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41세. 특유의 밝은 성격으로 연예계 마당발이었던 그의 빈소에는 동료 연예인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늦은 밤과 이른 새벽시간에도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혼잡한 시간을 피해 조용히 조문 온 스타들부터 바쁜 일정을 마친 후에야 빈소를 찾은 스타들까지. 이들은 간절한 기도와 뜨거운 눈물로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함께했다.

유채영은 이날 오전 8시 세상을 떠났다. 빈소는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동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2호실(상주 김주환)에 마련됐고, 조문객들이 줄을 이었다.

박준형-김지혜 부부와 정종철 등이 이른 아침 조문을 마쳤고, 유재석·김종국·라미란·윤기원·김제동·정가은·백보람·신봉선·이지혜·채정안·김영철·홍지민·김숙·노홍철·김신영 등도 빈소를 찾아 애도를 표했다.

늦은 저녁 시간부터 새벽까지 취재진이 자리를 뜬 이후에도 스타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25일 0시를 조금 넘긴 시각, 개그우먼 이경실 김지선이 빈소를 찾아 고인을 기리며 눈시울을 붉혔다. 임종을 지켰던 송은이와 박미선은 하루가 지나서야 자리를 떠났다.

공연 일정을 마치고 바로 빈소를 찾은 가수 김장훈은 “정말 착한 친구인데 가슴이 아프다”며 애통한 심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영화 ‘색즉시공’과 KBS 드라마 ‘천명’에서 연을 맺은 배우 송지효도 비교적 한산해진 새벽 빈소를 찾았다. 비통함이 묻어나는 표정으로 유채영을 찾은 송지효는 한참을 머물다 몸을 일으켰다. 특히 송지효는 유채영이 위독했던 당시 자주 병문안을 왔던 것으로 전해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지난 24일 유채영 측은 “지난 해 10월 위암 말기 판정을 선고 받아 투병 중이던 유채영이 24일 오전 8시 병원에서 생을 마감했다. 남편과 가족들이 마지막 순간까지 그녀의 곁을 지켰으며 아쉽게도 유언은 없었다”고 밝혔다.

유채영은 1994년 혼성그룹 쿨로 데뷔한 이후 그룹 어스 등으로 활동했다. 영화 ‘색즉시공’을 통해 코믹연기를 선보이며 연기자로 주목받기도 했다. 또한 그는 라디오 프로그램 DJ로 호평 받으면서 지난해 MBC 방송연예대상 라디오부문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고인의 발인은 26일 오전 7시40분이다. 유해는 경기도 파주시 서현추모공원에 안치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공동취재단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