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벌초 안전사고 주의, ‘신용카드’가 유용히 쓰인다는데…

입력 2014-08-10 14: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일보DB

‘추석 벌초 안전사고 주의’

추석을 앞두고 본격적인 벌초 행렬이 이어지면서 벌초 안전사고 예방법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벌 쏘임’으로 인한 각종 사고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기 때문.

충북의 한 벌초 대행업체를 운영하는 신모(46) 씨는 지난 4일 벌초 작업 도중 팔과 엉덩이 부위 6군데를 벌에 쏘이는 사고를 당했다.

7일에는 강원 평창군에서 차량 충돌사고가 일어났는데 해당 차량 운전자가 경찰에서 “벌초하던 중 벌에 배 부위를 쏘였는데, 차를 운전해 병원으로 가던 중 그만 의식을 잃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도소방본부 119구조대가 지난 5~7월 벌에 쏘인 환자를 병원으로 이송한 건수는 80여건에 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가들은 벌에 쏘인 경우 부기를 줄이는 방법으로 먼저 신용카드 등으로 남아 있는 벌침을 밀어서 제거한 뒤 찬물로 찜질을 하거나 연고를 발라주는게 좋다고 전했다.

또한 안전모, 보호 안경, 무릎 보호대 등 안전 장비를 반드시 착용한 뒤 벌초 작업을 할 것을 당부했다.

누리꾼들은 “추석 벌초 안전사고 주의, 대비 잘하고 작업해야 겠다”, “추석 벌초 안전사고 주의, 방심은 금물”, “추석 벌초 안전사고 주의, 잘 기억해 놔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