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우프로덕션, 경영난으로 공식 폐업…장윤정·박현빈 등 행보는?

입력 2014-08-11 16: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인우프로덕션

장윤정, 박현빈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들이 소속돼 있는 인우프로덕션이 폐업한다.

11일 인우프로덕션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내부사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엔터테인먼트로서 활동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인우프로덕션은 "그동안 한식구로 지내온 장윤정 박현빈 윙크 강진 최영철 홍원빈 양지원 윤수현 등은 각각 독립해 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지난 해 9월 계약기간이 만료됐지만 소속사와의 의리로 계속 남아 활동해 온 장윤정은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것으로 보이며, 아직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박현빈 역시 부득이하게 소속사를 떠나게 됐다"고 덧붙였다.

2003년 11월 장윤정의 첫 방송과 함께 시작한 인우프로덕션은 박현빈, 윙크, 양지원 등 트로트 가수들을 육성하며 꾸준히 국내 트로트 시장의 발전에 이바지했다.

그러나 최근 경영난과 내부사정으로 인해 결국 매니지먼트 중단을 선언했다.

인우프로덕션은 "10년 동안 최선을 다해 준 장윤정에게 감사를 전하며 축복을 보낸다. 가정사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최근 장윤정의 모친으로부터 서로 행복을 빌자는 메시지를 받았다. 인우 기획은 장윤정과 그 가족이 더 이상 가정사로 상처 받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출산과 육아로 휴식을 취하던 장윤정은 오는 9월 말 방송과 공연에 복귀할 예정이다. 앞으로 한 아이의 엄마로, 한 남자의 아내로, 노래하는 가수로 열심히 살아갈 장윤정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인우프로덕션을 이끈 홍익선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트로트를 사랑해주시고 인우기획을 사랑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비록 인우기획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지만 국내 트로트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인우프로덕션의 공식 폐업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우프로덕션 폐업, 안타깝네요" "인우프로덕션 폐업, 트로트계의 SM엔터테인먼트였는데" "인우프로덕션 폐업, 장윤정 박현빈 등 앞으로도 꾸준히 활동하기를" "인우프로덕션 폐업, 트로트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참 아쉬운 소식이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