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섹시스타’ 강리나 근황 공개…“치매걸린 母 간병”

입력 2014-08-16 09: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0년대 섹시스타' 배우 강리나의 근황이 공개돼 관심을 받고 있다.

15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되는 JTBC '연예특종'의 간판 코너 '박수홍의 연예흥신소' 제작진은 90년대 영화 '서울무지개' '빠담풍' 등에서 파격적인 연기로 인기를 모았던 강리나의 근황을 공개했다.

강리나는 10년의 연예 활동 후 돌연 은퇴를 선언하고 전공이었던 미술 작가의 길로 들어선 바 있다.

그와 가장 친한 지인과 접촉한 제작진은 "한때 국내 톱배우였던 강리나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생활을 한다는 사실을 전하는게 참 조심스럽다. 연예 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가난한 예술가로서 살아간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죽음까지 생각할 정도로 굉장히 힘든 삶을 살아 왔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강리나의 지인은 또한 "강리나가 옷을 살 돈이 없어 아파트 단지에 버려진 재활용 옷을 입는다고 한다"며 극심한 생활고를 겪고 있음을 전했다.

제 작진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강리나는 "그동안의 삶이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다른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상처를 받았는지 모른다"며 "어딜 가서 무엇을 해도 주변 사람들은 '배우가 돈을 더 잘 버는데 왜 괜히 나타나 남의 밥그릇을 빼앗아 가려고 그러냐'고 말하더라"고 말했다.

현재 치매에 걸린 어머니를 간병하며 살고 있는 강리나는 자신마저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라며 "굉장히, 또 많이 아팠다. 무릎 십자인대 파열에 대상포진까지 걸렸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